첼리스타 첼로 앙상블 Cellista Cello Ensemble

Ensemble


Management: 

Social links: 

YouTube page opens in new window

BIOGRAPHY

첼리스타 첼로앙상블은 현재 국내외 클래식 음악계 중심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첼리스트 12명으로 결성된 앙상블 팀이다.
필라델피아 종신단원으로 선발되어 화제를 모았던 한국예술종합학교의 박상민 교수, 서울대학교 김민지 교수, 중앙대학교 주연선 교수, 한양대학교 김소연 겸임교수를 비롯하여 국내 및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 첼로 수석들과 국제콩쿨에서 수상경력이 있는 차세대 첼로 주역들로 구성되었다.
2013년 10월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첫 콘서트에서 기존의 정통 클래식을 12첼로의 편성으로 새롭게 선보여 큰 반응을 얻었으며, 2014년 7월에는 피아졸라의 탱고, 거쉬인의 랩소디 인 블루, 비틀즈의 명곡메들리를 연주하여 대중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활동을 펼쳤다.
2016년 1월에는 중국 출신의 세계적인 첼리스트 지안왕과의 순회 공연을 통해 관객과의 만남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고,
이번 콘서트에서는 12대의 첼로로 들려 줄 수 있는 아름다운 클래식 곡을 오페라와 발레등의 theater 음악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대중들에게 더욱 친근한 레퍼토리를 수준 높은 첼로앙상블의 하모니로 선보일 예정이다.

박상민(리더), 김민지, 주연선, 김소연, 심준호, 박진영, 양지욱, 이경준, 이상은, 장혜리, 남정현, 임재성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