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앙상블 IGNIS Ensemble

Ensemble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꾸밈없이 독창적이며 새롭고 인상적인 소리 (Ingeniously Genuine, New and Impressive Sound)`를 뜻하는 머리글자 이니스(IGNIS)는 라틴어로 `열정`을 의미한다.
2008년 결성된 이니스 앙상블은 당시 서울과 미국, 독일에서 활동하던 대한민국의 연주자들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정통 클래식 음악 중 실내악 작품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와 연주 활동을 위해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함께 하게 되었다. 이니스 앙상블은 현악 4중주에 피아노를 더한 전통적 피아노 5중주의 형태를 중심으로 하여 2중주에서 5중주까지 다채로운 실내악 연주를 선보여 왔다. 앙상블 멤버 모두가 솔리스트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기에 더욱 열정적인 이들의 무대는 현재 다양한 계층의 관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창단 이후 이니스 앙상블은 실내악의 역사에서 큰 변화와 도약을 가져온 시기의 작곡가와 작품을 깊이 있게 다루는 참신한 주제의 시리즈 연주회를 열어왔다. 유수의 국내외 음악제에서 초청 연주를 하는 한편 동시대 작곡가들의 신작 발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또한 정통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를 위해 연주자가 직접 작품 해설을 하며 관객과 소통하는 연주회인 ‘해설 음악회 프로젝트’를 매년 진행하는 한편, 대중들에게도 친숙한 작품들을 선별하여 연주해왔다.

바이올린 이태정, 채경애

비올라 김영정

첼로 이현지

피아노 이윤희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