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숙현 SukHyun Cho

Pian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Pianist 조숙현은 5세 때 피아노를 시작하여 예원 콩쿠르 금상을 비롯, 국내 여러 콩쿠르에 입상하여 실력을 인정받았다.
서울예고 재학 중 도독, 베를린 국립음대를 졸업하였으며 Konzertexamen을 마친 후 영국에서 Maria Curcio Diamond 여사를 사사하였다.
서독 Essen Folkwang Hochschule 콩쿠르, 전국 독일 Musik Hochschule 콩쿠르, 이탈리아 Senigallia 국제 피아노 콩쿠르 등에 입상하였다.
85년 Radio Symphonie Orchester Berlin의 초청을 받아 카라얀 콩쿠르 우승자의 지휘로 Berlin Philharmonie Hall에서 Beethoven Piano Concerto 1번을 협연하였다.
‘섬세한 리듬감으로 작품의 세세한 부분을 다 섭렵하고, 대단원들을 역동적으로 표현해냄으로서 작품의 구성적인 면을 잘 보여주었으며, 자신만의 고유한 감성으로 잘 표현했다’는 현지 매스컴으로부터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한 Das Sinfonie Orchester Berlin의 협연자로 초대되어 연주하기도 하였다. 독일을 중심으로 수차례의 독주회, 실내악, 반주, 방송출연, 녹음 등 활발히 활동하였고 이태리, 스페인에서 독주회와 협연을 한 바 있다. 88년 귀국한 이래 수차례의 독주회, 교향악축제, FM 콘서트홀 연주, 작곡가 집중 기획연주회, 한국페스티발앙상블 실내악축제, 토리트리오 정기연주회, 20세기 음악축제, 이원 문화센터 목요 콘서트, 창작 발표회, 반주, 방송출연 등 끊임없이 연주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서울시향, 부산시향, 대구시향, 마산시향, 울산시향과 협연하였다.
귀국 후 많은 훌륭한 제자들을 길러 내었으며, 연세대, 서울예고, 선화예고, 야마하홀 마스터 클래스를 하였고, 유로 음악캠프, 이화경향 음악캠프, 음악춘추 음악캠프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KBS-FM ‘한국의 음악가’ 기획 시리즈로 Solo와 Trio CD를 각각 출반하였으며 첼리스트 이숙정과 프랑스 음악을 모은 CD를 냈다. 현재 가천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