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상길 Sang Gil Gu

Organ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오르간 앙상블 오르투스 멤버로 활동 중인 오르가니스트 구상길은 미국 Oberlin First Church 오르가니스트, OberlinCollege 합창단 반주자를 역임하였고 현재 은평제일교회 오르가니스트 겸 지휘자, 일산여성합창단 반주자, 그리고 KMS 남성합창단 반주자이다.

그는 어릴적부터 교회음악에 관심이 많아 중학교 때 교회 오르간 반주를 하던 중 곽상수 교수의 연주를 듣고 감명을 받아 음악가의 길에 들어섰다. 신학주, 강희수, 김은득 교수에게 피아노를 배우고 민동림 교수와의 만남으로 오르간을 시작하였으며 연세대학교에서 곽동순, 이은영, Z. Szatzmary 교수께 오르간을 사사하였다.
구상길은 연세대학교 음악대학과 동대학원을 수석 졸업하고 교육대학원에서 음악교육에 대해 심도있게 공부하였고(논문-건반악기 연주에 있어서의 신체적자각) 졸업 후 미국 오벌린 음대에서 전액장학생으로 James David Christie, Marie-Louise Langlais를 사사하여 Artist Diploma 과정을 졸업하였다.
또한 유학기간 동안 실기지도 조교와 반주 주교를 겸임하며 성실함과 우수성을 인정받았고 뉴욕, 뉴저지, 클리블랜드, 플로리다, 캐나다 벤쿠버, 빅토리아 등지에서 초청 연주회를 하였다.
또한 오벌린 지역의 오르간 시리즈 연주와 투어를 기획하여 호평을 받았으며 제1회 한국음악협회 대구 주최 전국파이프오르간 경연대회 대상, 제4회 장천클라이스 오르간콩쿨 1등, 한국오르가니스트 협회 오르간콩쿨 1등, 2012년 미국 루이지애나에서 열린 Parkey 오르간 콩쿨 1등, 제9회 러시아 Taridiev국제 오르간콩쿨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