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립합창단 Daegu City Choir

Chorus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대구시립합창단은 1981년 창단 이래 대구시민의 관심과 사랑 속에 세계적 연주 단체로 성장하고 있다. 시민과 지역의 높은 문화 수준에 부응하기 위해 정기연주회를 비롯하여 초청공연과 찾아가는 연주회, 학교, 군부대, 기업체 병원 등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음악회>와 다양한 주제를 가진 <특별기획 연주회>,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 등 방송연주포함 1,000여 회 이상의 다양한 무대를 통해 대구시민을 만나고 있다.

대구시립합창단은 그 명성에 걸맞게 한국적 합창곡 개발에 이바지함과 더불어 외국 현대합창곡, 한국 현대 창작음악, 무반주 합창음악 등 실험적이면서도 한국적 정서가 승화된 곡들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기량을 인정받아 싱가포르, 독일 프랑크푸르트, 카를스루에, 프랑스 루앙 등의 초청공연을 비롯해 문화도시 대구를 세계 곳곳에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2015년 9월부터 제9대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안승태와 함께 소통과 화합의 음악을 만들어 내고자한다. 고전에서 근현대에 이르는 정통 클래식 합창음악의 진수를 보여주며 우리 얼과 정서, 신명을 담은 한국적 소리를 찾고 그 아름다움을 전하고자 우리민요와 가곡 등 대구시립합창단만의 레퍼토리를 개발해 나갈 것이다. 또한 시립합창단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고 시민의 정서함양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