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진선 Jin Sun Heo

Harpsichord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쳄발리스트 허진선은 예원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줄리아드 음대와 스위스 바젤 음악원에서 피아노와 쳄발로를 전공하였다.

국내에서 호루겔콩쿨, 틴에이저콩쿨, 예원콩쿨에서 우승하여 음악성과 기량을 인정받았다. 미국 줄리아드 유학 중 전공을 바꾼 후, 미국 링컨센터 폴홀에서 가진 쳄발로 독주회로 큰 호평을 받았다.

서울시립교향악단 챔버오케스트라의 초청으로 이태리 로마와 서울에서 쳄발리스트로 활약하였고, 1989년 줄리아드 음대 재학 중 세종문화회관 소극장에서 가진 쳄발로 독주회에서 바로크를 비롯한 중세 고전음악의 기틀을 소화해 낸 재원으로 평가받았다.
스위스 바젤 음악원 및 독일 바드 크로징엔 고성에서 가진 수 차례의 독주회에서는 뛰어난 음악성과 완벽을 기하는 섬세함으로 주목을 받았다.

지난 98년에는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첼로와 쳄발로를 위한 비올라 다 감바 소나타를 연주하였고, 2000년 10월 바이올리니스트 허희정과 함께 금호갤러리 초청 연주에서 전 프로그램을 바로크음악만으로 구성하여 호평을 받았다. 2001년에는 KBS FM 전국 실황 신년음악회 초청연주와 KBS 한국음악가 시리즈 CD를 녹음하였다. 이 외에도 건반악기 페스티발, 한상우와 함께하는 청소년음악회, 쳄발로 플루트 듀오연주, 중남미 문화원에서 독주회 등 활발한 연주를 하고 있다. 실내악으로는 서울챔버앙상블, 경기바로크챔버와 바흐 콘체르토를 협연하였고 화음챔버오케스트라와 연주하였다.

이번 연주되는 곡은 쿠프랭의 8개의 프렐류드와 스카를랏티의 소나타 바단조, 라무, 듀플리의 곡과 초연곡으로 솔레의 판당고를 연주하며 일반인들에게 익숙해진 드라마 삽입곡으로 금지된장난 로망스와 뉴에이지음악의 작곡자인 마이클 호페의 잊혀지지 않는 사랑, 은막의 로멘스를 연주한다.

현재 경기챔버앙상블과 서울챔버앙상블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