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기 Hong Gi Kim

Pian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피아니스트 김홍기는 2014년 제69회 제네바 국제 음악 콩쿠르 (Geneva International Music Competition, Geneva)피아노부문 에서 3위를 수상하며 그의 국제적인 연주 활동을 시작했다.  2015년 제네바에서 공연한 리사이틀 실황은 음반으로 발매되었고, 2016년 제네바 국제 음악콩쿠르 입상자 아시아 투어 일환으로 중국, 싱가포르, 일본, 서울에서 연주를 가졌다. 또한 ‘KBS 한국의 클래식: 내일의 주역들’ 시리즈의 일환으로 그의 첫 공식 음원을 녹음, 발매 하였으며, KBS 클래식 FM 주최로 음반 발매 기념 공연을 가졌다.

앞서 그는 2013년 제 11회 윤이상 국제음악콩쿠르 (Isangyun Competition, Tongyoung) 피아노 부문 1위 및 박성용 영재 특별상을 수상 하였으며, 그 후 일주일 뒤에 열린 제 6회 중국 국제 피아노 콩쿠르 (China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 Xiamen) 에서 3위에 오르며 그의 실력을 입증하였다.

그는 강원도 원주에서 자랐으며, 5세에 첫 피아노를 시작하여 2년 후인, 그의 나이 7세에 첫 공개연주를 하였다. 국내에서 다수의 콩쿠르에서 입상을 하며 두각을 나타낸 그는 12세에 원주시립교향악단과의 협연을 하였으며, 또한 원주 KBS홀에서 첫 독주회를 가졌다.

국내에서의 수준 높은 음악 교육을 발판으로, 예원학교, 서울예술 고등학교를 거치며 그는 피아노와 더불어 작곡을 함께 공부하였고, 틴에이져 콩쿨, 한국쇼팽음악콩쿨, 음악춘추 콩쿨, 부산MBC음악콩쿨, 해외파견 음협 콩쿨, 한국일보 콩쿨 등을 통해 일찍이 실력을 입증 받았던 그는 제 36회 중앙음악콩쿠르 피아노부문 2위, 제 51회 동아음악콩쿠르 피아노부문 1위를 수상하며 국내 음악계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2013년,금호 영 아티스트로 발탁되어 한국에서 독주회를 가졌으며, 박성용 영재 특별상 수상 기념, 금호아트홀 아름다운 목요일 시리즈를 통해서도 그의 음악 세계를 더욱 넓혀 갔다. 또한 크누아 피아니스트 시리즈로 독주회를 가졌으며, 윤이상 국제음악콩쿠르 입상자 시리즈로 2017년 통영국제음악제에서 독주회를 가졌다. 중국 국제피아노콩쿠르 입상자 중국 순회 공연을 시작으로 중국, 싱가포르,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에서 관객들과 교류하였으며, 이외에도 이탈리아와 독일, 스위스를 비롯한 유럽에서도 활발히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독일 프랑크푸르트 음대에서 최고연주자 과정 (konzertexamen) 에 재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