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식 Yong Sik Kim

Cell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안정적인 테크닉을 기반으로 잠재되어 있는 음악세계를 유감없이 표출하는 첼리스트 김용식은 예원학교, 서울예고, 연세대학교 기악과를 졸업한 후 독일 Robert Schumann MHS(Diplom)와 Franz Liszt MHS weimar(aufbaustudiumA), Folkwang MHS Essen (kammermusikexamen)을 최우수 졸업하였다.

2007년 귀국독주회와 함께 시작된 그의 활동은 수차례의 연주를 통해 탄탄한 기량과 탁월한 곡 해석으로 실력을 인정받으며 음악적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실내악의 남다른 열정을 보여 Forstmann Quartett의 첼리스트로서 독보적인 연주력과 최상의 앙상블로 관객과 평단에게 인정받고 있으며, 서울바로크합주단의 단원으로 매년 핀란드 낭뜨리, 독일 라인가우, 룩셈부르크 에히터나흐, 국제 헨델 페스티벌, 막스 레거 페스티벌, 이태리 칼 오르프, 아스콜리 페스티벌, 루마니아 에네스코 페스티벌 등의 유럽 순회 연주를 함께해오는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최근 무반주 첼로독주회(Cello Solo)시리즈를 진행하는 가운데 Bach의 무반주 6 첼로 조곡 전곡을 한 무대에서 연주하며 학구적인 전문연주자의 기량을 쌓아가고 있다.

또한 성남시향, 부천시향, 인천시향, 코리안심포니, 원주시향, 포항시향의 객원수석을 역임하였고, 현재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 포어스트만 콰르텟, 카이로스 앙상블과 더 트리오의 활동으로 클래식 음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연세대학교 출강하고 있으며, 세종대 겸임교수로 재직하여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