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은 Sung Eun Kim

Viol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비올리스트 김성은은 서울대학교 음대를 졸업한 후 도미하여 줄리어드 음대에서 석사과정을 마쳤고, 그 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왕립음악원에서 노부코이마이를 사사하였다.
동아콩쿠르 1위를 비롯하여 세계일보, 음악저널 등 국내 다수의 콩쿠르 입상, George A. Wedge Prize, New York 5 Town String Competition 등에서 우승하였다. 아울러 링컨센터, 암스테르담 바흐홀, 예술의전당 등에서 독주회를, KBS홀 초청 연주회, 코리안심포니, 부천필하모닉 등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그 외에도 줄리어드 퀸텟 멤버로 일본 초청 순회연주, 예술의전당 유망신인 초청연주회, KBS 21C 한국의 음악가 시리즈 비올라 앨범 출반 및 기념음악회, 통영음악제, 금호아트홀 초청연주회 등 다양한 무대에서 연주하였으며, Aulos에서 찬양앨범 3집, KBS에서 끌레이오 앙상블 음반이 출반되었다. 또한, 2009년과 2010년에는 힌데미트 비올라 소나타 전곡 연주로 호평 받은 바 있다.
금호 챔버 뮤직 소사이어티, 올라 비올라 사운드, 앙상블 끌레이오, 디 앙상블 등 독주뿐만 아니라 실내악 연주에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편, 매년 꾸준히 독주회를 개최하고 있는 김성은. 그는 탄탄한 실력과 비올라를 닮은 기품 있는 음악성으로 귀국 이후 한국의 대표 비올리스트로 자리 잡고 있으며, 고전의 정통성과 젊은 실험정신을 갖춘 레퍼토리를 통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음악대학 교수로 재직하며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는 한편, 금호 챔버 뮤직 소사이어티, 앙상블 우리, 올라 비올라 사운드, 디 앙상블, 앙상블 끌레이오 멤버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