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태국 Taeguk Mun

Cellist


 

Management: Credia International

Social links:

BIOGRAPHY

첼리스트 문태국은 1994년에 태어나 만 4세에 첼로를 시작하였고 2007년에 도미하였으며, 한국에서는 양영림을, 줄리어드 예비학교에서는 클라라 김을 사사하였다.

제15회 성정 전국 음악콩쿠르 최연소대상, 독일 올덴부르그 청소년 국제콩쿠르 1등, 제3회 앙드레 나바라 국제첼로콩쿠르 1등, 2014 파블로 카잘스 국제첼로콩쿠르 1등을 비롯하여 국내외의 수많은 콩쿠르에서 수상하였다.

2004년 금호영재독주회와 2006년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 독주회를 시작으로 한국, 독일, 프랑스, 미국 등에서 수차례 독주회를 가졌다. 또한 수원시립교향악단, 인천시립교향악단, 뚤루즈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헝가리 라디오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비롯하여 국내외 유명 오케스트라와 협연한 바 있으며 2014년 부산국제음악제에 라이징 스타로 초청받아 연주를 하였다. 프랑스 루브르박물관에서 독주회를 가진바 있으며 최근에는 2015교향악축제에서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했으며 헝가리 부다페스트 스프링 페스티발에 초청되어 성공적으로 연주를 마쳤다.

(재)성정문화재단과 황진장학회, 대신금융그룹 송촌문화재단에서 후원을 받고 있으며 “SK케미칼 G.rium Artist”로 활동하고 있는 문태국은 줄리어드 예비학교에서 전액장학생으로 공부를 마친 후 현재 보스턴의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 전액장학생으로 세계적인 교육자이자 첼리스트인 로렌스 레서를 사사하고 있다. 문태국은 삼성문화재단의 후원으로 밀란 1697년산 지오반니 그란치노 (Giovanni Grancino, 1697, Milan) 를 사용하고 있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