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성 Yun Sung Jang

Conductor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음악의 도시 비엔나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휘자 장윤성은 서울예술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동대학원과 비엔나 국립음악원에서 수학하였다. 작곡과 재학 중이던 서울대학교시절 중앙콩쿠르, 동아콩쿠르에 입상하였고, 아르스챔버오케스트라를 창단하여 이른 나이에 지휘자의 길에 접어들었다. 비엔나 유학 시절, 1993년 러시아 상트 페테르스부르그에서 열린 프로코피에프 국제지휘자 콩쿠르에서 2위에 입상하여 국제적인 지휘자로 활동하기 시작하였다. 러시아의 가장 대표적인 교향악단인 상트 페테르스부르그 필하모니와 거장 발레리 게르기에프의 마린스키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였고, 그 후 유럽 전역으로 활동범위를 넓혀 폴란드 크라코프 필, 체코 프라하방송교향악단, 프라하 심포니, 브르노 심포니, 오스트리아 비엔나 콘서트 페라인, 클라겐푸르트 필, 헝가리 부다페스트심포니, 세르비아 벨그라드 필, 이태리 로마 심포니, 독일 캠니쯔 오페라 오케스트라, 뉘른베르그 심포니등과 연주하였다.

또한, 1998년 일본 동경 국제지휘자 콩쿠르에서 1위 없는 2위에 입상하여 오사카 필하모니, 큐슈 심포니, 도쿄 심포니 등을 지휘하였고 동경에서 매년 열리는 5000명의 합창단이 부르는 베토벤 합창 교향곡 연주에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2회 초청 받기도 하였다. 세계적인 작곡가 펜데레츠키에게 한국 정부가 위촉한 교향곡 제5번 `Korea` 의 유럽초연과 폴란드 헝가리 체코 오스트리아 등 유럽 각 국 초연을 지휘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고, 러시아 마린스키오페라 오케스트라와 카메라타 상트 페테르스부르그의 한국 순회공연, 체코 브르노필과 야나첵필의 오스트리아 순회공연, 독일 뉘른베르크 심포니와 독일 4개 도시 순회공연, KBS교향악단과 서울시오페라단의 일본 순회공연 등의 지휘봉을 잡았다.

경희대학교 교수와 서경대학교 교수를 역임하였고, 서울시청소년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프라임필하모니오케스트라의 수석객원지휘자, 울산시립교향악단/창원시립교향악단/대전시립교향악단의 상임지휘자와 일본 오사카 칼리지 오페라하우스 수석지휘자를 역임하였다.

비엔나 콘서트페라인과 발틱 페스티발 오케스트라등과 음반 발매를 했고, 난파음악상을 수상하였으며 현재 군포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전임지휘자, 일본 오사카 칼리지 오페라하우스의 명예지휘자로 활동중이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