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희 Kyung Hee Kim

Conductor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여성오케스트라 지휘자의 선두주자인 김경희는 숙명여자대학교 작곡과와 독일 베를린 국립음악대학 지휘과를 졸업했다.

귀국 후 대전시립교향악단에서 첫 지휘봉을 잡은 후 지금까지 수많은 활동을 통해 여성오케스트라 지휘자의 입지를 굳혀왔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각 교향악단과 외국 오케스트라 지휘를 통해 오케스트라 지휘자의 발판을 마련했고 깊이 있는 음악성과 열정적인 지휘 또한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지닌 지휘자로 음악인의 역량을 발휘하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KBS교향악단을 비롯 서울시향, 수원시향, 부산시향, 광주시향, 부천시향, 울산시향, 목포시향, 포항시향, 제주시향, 과천시립아카데미오케스트라 , 코리안심포니, 서울심포니, 강남심포니, 체리티쳄버, 서울쳄버, 서울페스티벌앙상블, 마드리실내악단, 아카데미앙상블, 명지쳄버, 러시안필하모닉, 루마니아국립, 소피아국립, 불가리아 프라쨔심포니, 일본 8개국연합 아시아 프렌드릭오케스트라를 지휘했다.

그외 숙명여대 SM심포니와 함창단을 이끌고 지방연주와 해외 순회공연으로 학교를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해 왔고 메시야연합연주회, 재소자를 위한 음악회, 어려운 이웃돕기 음악회, 지방과 해외로 찬양선교를 하며 음악을 통한 사회봉사를 쉬지 않고 있다. 작은 체구에서 뿜어 나오는 음악에 대한 열정은 그를 무대 위의 작은 거인으로 불리우게 했으며 끊임없는 열정으로 최선을 다해 지휘하는 모습은 지휘의 꿈을 가진 많은 이들의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과천시립아카데미오케스트라 지휘자로 활동 중이고 사단법인 한국지휘자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