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진 Kyu Jin Cho

Conductor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지휘자 조규진은 2006년 11월, 청주시립교향악단의 상임지휘자로 부임한 이래, 30여년의 청주시립교향악단의 역사 중 가장 괄목할 만한 연주 이력을 만들며 청주시립교향악단의 도약을 이끌고 있다. 30여 년 이어온 연주회의 형식을 획기적으로 개편하고, 레퍼토리를 확장하여 연주의 폭을 넓혀왔으며, 다양한 아이디어가 있는 기획연주회를 통해 대중과의 교감 또한 놓치지 않았다. 이렇게 눈부신 청주시립교향악단의 비상을 이끌고 있는 지휘자 조규진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오스트리아 비엔나 국립 음악대학교에서 오케스트라 지휘 전공으로 제1.2.디플롬과 학위 Magister Artium 받고 졸업하였다.

10여 년간 오스트리아에 유학하면서 잘츠부르크 국립음악대학교에서 현대음악의 거장 미햐엘 길렌에게 수학하였으며, 비엔나 국립음악대학 지휘과에서 우올로스 라요비취에게서 지휘를 사사했다. 해마다 여름시즌에 지휘 캠프에 참가하여 스위스 제네바, 일본 하마마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비엔나 등에서 창작곡 녹음 및 여러 축제음악회에서 지휘하여 현지인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한 비엔나 톤퀸스틀러 오케스트라 (비엔나 필하모닉 뮤직 페어라인 황금홀), 비엔나 프로오케스트라(비엔나 뮤직 페어라인 브람스홀), 한ㆍ오 수교 100주년 기념음악회(오스트리아 국영방송국 ORF 홀), 루마니아 올테니아 국립 교향악단 등 유럽의 여러 오케스트라와 무대에서 활발한 연주 활동을 펼쳐왔다.

아울러 KBS교향악단, 서울시립교향악단,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충남교향악단, 원주시립교향악단, 프라임필하모닉, 과천필하모닉 등 국내 여러 교향악단과 챔버 오케스트라를 100회 이상 지휘를 한 바 있으며, 제3회 서울 ASEM 정상회의 청와대 환영음악회에서 지휘를 맡아 각국 정상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다. 현재 충남대학교 예술대학 관현악과 교수이자, 청주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로서 청주시립교향악단의 눈부신 비상을 이끌고 있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