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진 Jong Jin Lee

Conductor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열정과 감성의 테크니션, 정확한 해석력으로 감동의 음악을 이끌어내는 마에스트로 이종진은 세계 최고의 명문 줄리어드 음악대학과 일리노이 주립대학 대학원 및 서울대학교 음대 대학원을 장학생으로 수학하였으며, 귀국 후 예술의전당의 <오페라페스티벌> 부지휘자를 시작으로, 대전시립교향악단과 인천시립교향악단의 부지휘자를 역임, KBS교향악단, 서울시향, 부천시향, 부산시향등 국내 최고의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였다.

또한 러시아의 Moscow 심포니 오케스트라, 일본 Geidai 필하모니아, 멕시코의 UANL 심포니 오케스트라, 폴란드의 Opole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의 외국 오케스트라들을 지휘하였으며 특히 2005년에는 117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일본 게이다이 필하모니아를 한국인 처음으로 지휘하여, 일본 언론으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일본 동경국립예술대학교 지휘과 연구원과 충북도립교향악단의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를 역임하였고 2010년부터 태국의 Silpakorn 대학의 여름음악캠프에서 초청교수로 참가하여 학생들을 지도하기도 했다. 또한 아리랑 방송의 라디오 프로그램 “IT, CLASSIC!”의 고정 게스트로서 전세계의 청취자들에게 클래식 전파하기도 하였으며 현재 춘천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로 재직 하고 있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