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정 SooJung Kim

Mezzo soprano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메조소프라노 김수정은 연세대학교 작곡과 및 성악과를 졸업하고 유학하여 폴란드 바르샤바 쇼팽국립음악원 성악 석사와 이탈리아 Arena Accademia Diploma을 취득하였다.

유학시절 바르샤바 캄머 오페라극장 최초의 동양인 솔리스트로 활동한바있는 그녀는 오스트리아 Vienna Mozart Festival Requiem의 Alto Solo로 출연하여 호연하였다. 루마니아 Cluz Opera 극장에서 Dorabella 역으로 성공적인 데뷔 이후 오페라 「신데렐라」, 「코지 판 뚜데」, 「리골렛또」, 「피가로의 결혼」, 「박쥐」, 「윤이상의 심청」, 「시뇨르 델루죠」 등 수십여 편에 주역으로 출연하였으며 스페인, 미국, 호주 등 국내외서 다양한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통 무대뿐 아니라 다양하고 폭넓은 무대에서 활동해오고 있는 메조소프라노 김수정은 KBS 열린 음악회, MBC 타이거우즈 초청콘서트, CBS 클래식 등 다수의 방송 출연으로 대중과의 거리를 좁히고 있다. 또한 연주자 뿐 아니라 기획자로서의 활동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는 그녀는 글로벌오페라단 단장으로 「박쥐」, 「코지 판 뚜데」, 「지금 모차르트가 부활한다면」, 「클래식, 드라마를 만나다」, 「김종환과 김수정의 디너 콘서트」 등 젊고 참신한 작품들을 직접 제작하여 출연하였으며 이를 통해 차별화된 감각의 소유자이자 음악을 통해 대중과 교감하는 음악인으로 찬사 받은바 있다.

연세대학교, 중앙대학교 외래교수와 창신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한바 있는 그녀는 현재 국민대학교 외래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있으며 글로벌오페라단 단장, 한국오페라협의회 감사, (사)한국입양홍보회 홍보대사, 운현궁의 예술 기획자로 활동하고 있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