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양 Seo Yang Jeong

Tenor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테너 정서양은 서울예고 성악과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 후 명지대 재학 중 이탈리아로 유학하여 Umberto. Giordano 국립음악원 성악과 졸업, Fresco Baldi 종교 합창과 졸업, Pescara 오페라과 수료 A,I,D,M Academy 성악 디플롬, Nino Rota, Gargano음악협회 합창단 부지휘자로 활동 후 10여 년간의 유학생활을 마치고 귀국하였다.

 

귀국 후 김자경오페라단 아카데미 원장과 음악대학 강의를 하면서 후진 양성에 힘써왔으며 음악 컨텐츠인 KIDS OPERA ENGLISH를 개발 하여 학교 오페라 저변확대에 힘써왔다. 2008년부터 서울시지역교육청 주최 강남구, 서초구, 마포구, 강서구 등의 후원으로 수천명의 학생들을 연습시켜 고양 어울림누리극장, 충정로아트홀, 용산아트홀 등에서 세빌리아의 이발사, 마술피리, 박쥐, 사랑의 묘약 등 수십 회 지휘/연출 하였으며 2014년 대한민국 청소년 동아리축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성인들도 어려운 원작 오페라를 학생들 대상으로 가르쳐 공연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였으나 성악적인 남다른 발성법으로 교육하였기에 가능한 일이였다.

그의 성악가로써의 면모는 이태리가곡 연구회와 콘서트 초청연주회를 필두로 다수의 가곡 독창회 및 가곡의 밤에서 연주한 강력하고 브릴란테한 소리를 가지고 있는 테너, 설득력 있는 목소리라는 극찬을 받으며, 자신만의 뛰어난 음악성을 유감없이 발휘하였다. 국내에서는 윤치호 교수님, 유럽에서 사사한 Alfredo Kraus, Luciana Serra의 마스터클래스 등를 통해 세계적인 성악가에게 배웠으며 멜록끼 발성의 제자인 Castlio Romulro 선생의 제자이기도 하다. (주)한국문화예술개발센터 원장,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 음악감독, 서울장신대 외래교수, 영어오페라 단장으로 활동 중이다. 1부 프로그램인 토스티 100주년 서거기념의 가곡연주는 남다른 곡의 분석과 해석을 바탕으로 이태리의 향취를 느끼게 될 것이며 2부 레파토리는 시대별 오페라를 보여주는 그의 매력적인 음성을 들을 수 있는 음악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는 이태리 깐쪼네와 라틴 음악회를 통해 전문연주자로서 음악적 입지를 다지는 동시에 자신만의 독창적인 음악세계를 청중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