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숙 JungSook Choi

Soprano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소프라노 최정숙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김영미 교수님께 사사 받았고, 미국 템플대학교 오페라과를 장학금을 받으며 졸업 후 메네스 대학교 교수로 재직중인 에이미 버튼에게 개인 사사를 받았다.

유학시절 PI KAPPA LAMBDA 콩쿠르 1위, New York International Music 콩쿠르에서 1위 없는 공동 2위에 입상하며 음악적 기량을 인정받았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당시 정기 음악회 ‘가곡의 밤’을 국립극장에서 연주하였고, 작곡가 강준일 교수 창작 음악극 <돌사전>을 정치용 교수 지휘아래 서울음악학회와 공연하였고,  이태리 Lirico Corso Summer Program에도 참가하였다.
오페라 베르디의 <잔니 스키키>, <수오르 안젤리카>, <일 타바로>를 Opera Summer Program으로 참가하여 이태리 페자로 극장에서 공연하며 안정된 기교와 맑은 소리로 연기까지 겸비한 아티스트로 극찬을 받았고, 뛰어난 고음으로 템플 대학교에서는 프란체스코 카발리의 오페라 <에지스토>에서 베네레 역, 오펜바흐의 <호프만의 이야기> 올림피아 역, 스트라빈스키의 <로씨뇰>에서 주인공 로씨뇰 역으로 ‘진정한 Pure Coloratura’라는 찬사를 들었으며, 모리스 라벨의 <어린이와 마술>에서 현란한 기교의 Fire역을 거침없이 소화해 내었다.
또한, 오라토리오 헨델의 <메시아>에 솔리스트로 필라델피아에서 공연하였고, 하이든의 <천지창조> 솔리스트로 시카고에서 공연하였다.

필라델피아에서 다수의 독창회 및 Vocal Coach, Richard Raub과 Anna Fre와 성공리에 공연하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해나가고 있으며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개인 독창회를 공연한 바 있다. 그 외에도 New Jersey, Bay Head 교회 초청 연주, New York Premise Theater 공연, 뉴욕 기독교 방송국 초청공연, Mexico City 교도소 공연, Tampico City에 있는 포스코에서 공연하였고, Voice Foundation Symposium에서 Katherine Ciesinski에게, Diction의 대가 John Moriarty, Baroque Music Specialist, Julianne Baird에게 Master Class 등을 받으며 음악적 시야를 넓히고 연주에 대한 연구와 열정을 쏟고 있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