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종현 Jong Hyun An

Clarinet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클라리네티스트 안종현은 한양대 음대를 졸업하였으며 프랑스 파리로 유학하여 Ecole Normale de Musique de Paris에서 최고연주자과정과 C.N.R de Saint-Maur음악원에서 클라리넷을 1등 졸업하였다. 음악협회 콩쿨 1등을 수상한 바 있는 그는 유학시절 파리 음악원에서의 독주회 및 불가리아 국립 교향악단과의 협연 등으로 활발한 연주 활동을 통해 현지인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귀국 후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7회의 독주회를 개최하며 기량 있는 연주를 선보인 바 있는 그는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튜티오케스트라와의 협연을 비롯하여 국립국악관현악단, 프라임필과 전국순회연주, 그랜드필, 코리아W필, 중랑심포니, 안양윈드, 파주윈드, 동해윈드, 중구윈드 등과 협연하며 솔리스트로서 뛰어난 연주력을 인정 받아왔다. 또한 서울, 프랑스 파리를 비롯한 스페인의 3개 도시인 발렌시아, 타라고나, 토로토사와 불가리의 소피아, 중국 북경에서 독주회 및 실내악, 협연 등 다양한 연주활동을 전개하며 국내외적으로 폭넓은 경험을 쌓아왔다. 매년 정기적인 실내악 연주와 독주 이외의 다양한 분야에도 관심을 갖고 열정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그는 2009년 스페인 토로토사 국제캠프에서 초빙강사로 활동하였으며, 예술의전당 실내악축제 및 아미띠에 클라리넷 콰르텟, 튜티앙상블, 코윈즈앙상블, The First Woodwind Quintet 등 수많은 실내악 연주활동을 통해 음악적 역량을 넓혀나가고 있다.

연세대, 추계예대, 수원대, 숭실대, 대진대 강사를 역임하였고 현재 이화여대, 동덕여대, 상명대, 총신대, 강릉 원주대, 안양예고에 출강하며 후학양성에 힘쓰고 있는 그는 부천시향 단원, 프라임필 수석, 중구윈드 악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아미띠에 클라리넷 콰르텟 멤버, 현대음악앙상블 ‘소리’, The First Woodwind Quintet 멤버, W필 오케스트라 수석, 아시아 예술학회 이사로 활동 중이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