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원 Eun Won Lee

Viol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따뜻하고 아름다운 음색과 해석으로 사랑받는 비올리스트 이은원은 9세에 바이올린에 입문해 한국 필하모닉 콩쿨에서 금상을 입상하며 예원학교에 입학하였다. 예원학교 졸업과 동시에 도미하여 아마데우스 오케스트라, 굿 네이버 앙상블에서 악장으로 활동하던 중 비올라에 입문하게 되고 그 매력에 빠져 비올리스트로서의 새로운 음악적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 비발디 유스 앙상블, 버겐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활동하며 줄리어드 예비학교를 졸업하였으며, 줄리어드 음대에서 Toby Appel 교수를 사사하며 학사와 석사과정을 졸업하였다.

 

카네기 홀, 뉴욕 링컨센터 Avery Fisher 홀, Alice Tully 홀, Peter Jay Sharp Theater, Paul Recital 홀, Morse Recital 홀, LA 디즈니 홀 등에서 솔로와 앙상블 연주 활동을 하며 경험을 쌓았고, 클래식 코리아 현악 전체 부문에서 3위에 입상하였다.

 

줄리어드 오케스트라, Hudson Symphony, 뉴욕 신포니에타, Music in the Mountains Festival Orchestra 외에 여러 오케스트라에서 연주 활동을 하며 오케스트라와 앙상블 연주자로서의 경력을 쌓던 중 캘리포니아로 활동 영역을 옮기게 되어 USC 남가주대학에서 저명한 비올리스트 Donald McInnes를 사사하며 전액 장학생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녀의 다양한 연주 활동은 국내와 해외에서 계속 이어졌다. USC Thornton Orchestra, Music Academy Festival Orchestra, 2015 BBCN Philharmonic 등에서 수석으로 활동하였고, 대관령 국제 음악제, Music Academy of the West의 Fellow와 Piano Texas International Academy & Festival의 Chamber Music Program의 영 아티스트로 선발되어 각종 연주와 마스터 클래스에 참여하였다.

 

후학 양성에 큰 관심이 있는 그녀는 엘에이 드림 챔버 앙상블의 코치로 활동하였고, Conservatory Music in the Mountains의 Junior Faculty로, 귀국 전까지는 캘리포니아 주립대 롱비치에서 현악 강사로 역임하며 후학을 양성하였으며, 최근 귀국 후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클래시칸 앙상블, 솔리우스 오케스트라의 객원으로 활동하며 전문 연주자로서의 음악적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