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미 Yoonmi Lee

Viol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비올리스트 이윤미는 예원학교와 서울예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재학시절 세계일보콩쿨 대상, 서울 청소년 실내악콩쿨 1위에 입상했다.

졸업 후 베를린으로 유학, 한스 아이슬러 국립음대에 입학하여 스페인의 Santander Musik Festival, 덴마크 Nordik Music Academy에 장학생으로 초청, 스페인, 덴마크 각지에서 독주 및 실내악 연주를 하였다. 한스 아이슬러 국립음대의 Diplom 과정을 최고점수로 졸업하고, 베를린필의 오케스트라 아카데미-카라얀 재단(Orchester Akademie der Berliner Philharmoniker-Karajan Stiftung)에 당시 비올라로는 유일하게 2년간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베를린필의 비올라 수석 Prof.Wilfried Strehle의 지도를 받았으며, 동시에 2009년 한스 아이슬러 국립음대의 KW(Kunstlerisch-Weiterbildendes Studium)과정을 졸업하였다.

베를린필 오케스트라 아카데미 재학시절 베를린필 단원, 도이치심포니오케스트라 단원(DSO)들과 베를린 Philharmonie, 잘쯔부르크 Festspielhaus, 프랑크푸르트 Alte Oper 등에서 실내악 연주를 했으며, 바로크 음악 전문연주자인 Reinhard Goebel과 바흐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6번을 베를린 필하모니 실내악홀에서 협연하기도 했다. 이밖에 베를린 필하모니 콘서트홀에서 베를린필과 합동으로 음악감독인 사이먼 래틀의 지휘로 실내악 연주를 하며, 사이먼 래틀로부터 "아름답고 따뜻한 비올라 소리를 가진 연주자"라는 호평을 받았고, 특히 2008년 베를린필 내한 공연때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국내에서 베를린필 연주를 함께 하기도 했다.

2005년에서 2009년까지 베를린필의 고정 객원 연주자로 활동하면서 미국, 유럽각지, 아시아 투어 연주, 베를린필 상주 음악 페스티벌인 오스트리아 Salzburg East Festival과 프랑스 Aix-en Provence Festival에서 함께 연주를 하였다. 귀국 후 다수의 독주회와 실내악 연주를 해오고 있으며, 부천필, 세종챔버앙상블과 협연하고 서울바로크합주단과 A. Benjamin의 바이올린과 비올라를 위한 협주곡을 한국초연으로 협연하였다.

이윤미는 현재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2수석, KCO(구,서울바로크합주단) 단원, 콰르텟 원 멤버로 있으며 중앙대, 예원학교, 서울예고, 덕원예고에 출강하고 있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