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필하모닉오케스트라

Sejong Philharmonic Orchestra

Orchestra


Social links:

BIOGRAPHY

음악은 작곡자의 생각을 예술로 승화시킨 감정을 전달하는 예술입니다.

그리고 예술의 본질은 타인마저도 자신과 동일한 감정으로 일치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군가의 연주를 듣고 공감하는데 있어 공감의 바탕이 된 공통분모가 작곡자, 연주자, 연주곡 혹은 언어로 표현할 수 없지만 분명히 존재하는 어떤 것이라면 그것이 바로 예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예술은 인생과 인류를 행복으로 이끄는데 없어서는 안 될 요소입니다.

저희 단체는 공연, 음악예술교육과 창작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문화예술에 대한 전반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고, 취약계층의 문화 향유수준을 향상시키고자합니다. 또한 수준 높은 연주 인력의 양성과 우리 색깔의 문화 콘텐츠를 제작, 배급하여 해외진출을 통해 한국문화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서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오케스트라는 행복도시 세종의 지역민들을 위한 지금 현재 문화적 향유로서 필요조건일 뿐만 아니라 미래세대를 위한 선진화 단계에서도 부족함 없는 충분조건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또한 세종이 행정중심 복합도시로서의 위상을 지키는데 그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오케스트라는 시민주주 즉,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로 이루어져서 그야말로 세종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되었습니다.

아울러서 지역의 기업인들, 직능별 대표님들의 십시일반의 두레정신과 기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저희는 세종시민들의 예술욕구를 충족시키고 예술인들의 일자리를 창출하며 청소년들의 인성·감성교육의 일익을 담당하는 것이 오케스트라의 창단목적입니다. 이제부터 저희는 연주의 장을 통하여 서로 소통하고 정을 나누는 행복도시 세종을 만들어 구도시와 신도시가 하나되는데 온힘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단체는 오페라와 뮤지컬 작품의 창작을 통하여 세계로 우리문화를 수출하는 바야흐로 문화허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예술총감독과 음악감독, 상임지휘자는 모두 시와 시나리오를 집필하고 오페라를 전공했으며, 성악과 지휘의 마스터로서 새로운 한국적 문화상품을 개발하는데 발군의 실력을 발휘할 것이 틀림없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믿어 온 신념이 있습니다. 예술이 인간의 삶과 성장에 필수적이라는 믿음, 예술이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라는 믿음이 그것입니다.

클래식애호가 여러분! 모든 예술가에게는 꿈이 있으며, 꿈은 기록하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실현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저희는 그 꿈을 향해 나가겠습니다.

부디 응원해주시고 따뜻한 마음으로 지켜봐주십시오.
감사합니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