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립교향악단

Songpa Philharmonic Orchestra

Orchestra


Social links:

Instagram page opens in new windowYouTube page opens in new window

BIOGRAPHY

1995년 창단된 송파구립교향악단은 다양한 공익활동과
사회기여를 통해 나눔을 실현하고 예술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길을 꾸준히 모색해오고 있다.

양일오 지휘자의 유려하고 파워풀한 지휘 아래 다양한 레퍼토리와 기획으로 음악적 완성도는 물론 흥미와 감동까지 선사하는 오케스트라라는 호평을 받아왔으며 매년 정기연주회 및 오페라 갈라콘서트, 로비음악회와 벚꽃축제, 석촌호수 가을 음악회,
올림픽 수변무대 Happy concert 등 다양한 연주 활동으로 송파구민의 정서 함양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초청 공연, 피아니스프 세르게이 슈드네프, 스위스 로망드 오케스트라 악장인 바이올리니스트 보그단 보리스테누 초청 협연 등 국제 무대 교류를 통해 관객들의 찬사를 받으며 폭넓은 연주 활동을 펼쳐왔다.

언어와 세계의 장벽을 뛰어넘는 음악의 파급력과 포용력을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고 성장해 나가고자 하는 송파구립교향악단은 깊이 있는 음색과 매력적인 선율의 화합, 탄탄한 연주력과 하모니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더 나아가 경계 없는 다양한 음악장르의 시도로 다채롭고 흥미로운 신선한 행보로 위상을 높이는 등 활발한 연주 활동을 멈추지 않고 있다.
더불어 문화적으로 소외된 이들과 지역을 찾아 재능을 기부하고 음악 인구의 발굴과 육성에도 힘쓰며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로 청중과의 공감과 소통 안에서 고정관념을 탈피하여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려 한다.

송파구립교향악단은 내재된 충만한 열정과 역량을 발판삼아 국내외 문화예술을 선도하는 오케스트라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약할 것이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