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지원 JiWon Suh

Flut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따뜻한 음색과 세련된 연주기교를 지닌 플루티스트 서지원은 예원학교와 서울예술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관악전공 수석으로 졸업하였다. 이후 도독하여 쾰른 국립음대에서 석사과정을, 프란츠 리스트 바이마르 국립음대에서 최고연주자과정(Konzert Examen, Aufbau B)을 마치며 전문연주자로서의 탄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DAAD독일 국비 장학생으로도 선발된 그녀는 홍콩 국제음악콩쿠르, 서울플루트페스티벌, 성정음악 콩쿠르 등 국내외 저명한 콩쿠르 1위를 비롯하여 음악저널 콩쿠르, 이화·경향 콩쿠르 등에서 입상하며 음악적 두각을 나타내었다. 또한, 협연 오디션을 통해 수원시립교향악단,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오케스트라, 체코 Karlovy Vary 오케스트라와 연주하며 그녀의 연주력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금호영재콘서트, 유중라이징스타 콘서트와 더불어 독일에서도 다수의 독주회를 가지며 솔리스트로서의 연주력을 보여주는 한편 현대음악에도 관심을 가져 다양한 현대음악 연주에도 힘써왔다. 이외에도 독일 Jenaer Philharmonie에서 1년간 객원단원으로 활동하며 오케스트라와 실내악을 통해서도 음악적 역량을 넓혀왔다.

최근 SONY CLASSICAL 레이블을 통해 플루트 환상곡들을 수록한 “Fantasy` 음반을 발매한 서지원은 현재 예원학교, 계원예술학교, 강원예고, 인천예고, 국립강릉원주대, 강남대에 출강 중이며, 가일플레이어즈와 루나퀸텟의 단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