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교향악단 Pohang Philharmonic Orchestra

Orchestra


Social links:

BIOGRAPHY

1990년 3월 17일 초대 지휘자 이낙성을 중심으로 50여명의 단원으로 창단되었다.
이후 1998년에 부산대학교의 박성완교수가 2대 지휘자로 취임하여 음악적인 전문성을 갖기 위해 단원 수를 늘리고, 전 단원을 상임화 하였으며, 포항시민들에게 더 수준 높은 음악을 제공하려고 노력하며 9년간의 임기동안 활약하였다.
또한 일본을 여러 번 방문하여 연주를 하는 등 지방 문화발전에 선두적인 역할을 하였다.

2008년 4월에 3대 지휘자로 세계적인 지휘자 유종이 취임하여 다양한 레퍼토리와 더욱더 향상된 연주를 선사하였다.
특히 “지휘자의 설명이 있는 음악 감상회”를 연주회 전에 열어 음악애호가들의 환영을 받았으며, 정통 클래식에서 부터 탱고음악, 팝뮤직, 대중가요까지 모든 음악 장르의 한계를 두지 않고 시민에게 사랑받는 교향악단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였다.

2012년 7월 서정적이며 극적인 표현력을 아끼지 않는 4대 지휘자 이현세가 취임하여 포항시민의 정서에 부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하는 교향악단을 지향하며 연간 50회의 공연을 진행했다.

포항시립교향악단은 아름다운 동행을 지향하며 한국의 대표적인 오케스트라로 자리매김하여 세계 속의 오케스트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