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혜 Choonhae Juliana Lee

Soprano


Management:

Official Site:  http://www.sopranolee.com/

BIOGRAPHY

리릭 콜로라투라 소프라노 이춘혜는 예원학교, 경기여고를 거쳐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2년 재학 중 도미하여 미시간 대학교 (The University of Michigan)에서 성악학사, 석사, 연극석사, 성악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숙명여자대학교 주최 전국 고등학생 콩쿠르에서 1등에 입상 한 것을 비롯하여 대학 재학시 미시간 대학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 하였고,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경연대회 클리브랜드 지부에서 1등, 아마토 오페라단 성악경연대회에서 1등, 톨리도 성악경연대회에서 2등에 입상하였다. 또한 리더크란츠 성악경연대회 가곡부분 에서 2등에 입상하여 뉴욕 링컨 센터의 알리스 톨리홀에서 연주 하기도 하였다. 가곡에 많은 관심을 가져 세계적인 가곡 연주가, 반주자인 Elly Ameling, Elizabeth Schwarzkopf, Martin Katz, Rudolf Jansen으로부터 가곡 해석을 배웠다.

특히 Rachmaninoff 가곡을 연주하게 된 것을 계기로 Andrew Mellon장학금을 받아 러시아어를 공부하였다. 미국, 이태리, 체코, 독일 등에서 메시아, 카르미나브라나 B단조 미사, 독창회 등의 연주활동을 하였다. ‘마적’의 밤의 여왕 역으로 미시간대학 오페라에 출연한 것을 비롯하여 ‘휘가로의 결혼’의 수잔나 역으로 미시간 리 릭 오페라단과 ‘ll Re Pastore’의 타미리역으로 파파게나 오페라단과의 공연, 그 외에도 랜 싱오페라단, 코믹오페라단, 화이트오페라단 등의 여러 오페라작품에 출연하였다. 국립오페라단, 글로리아 오페라단, 한국오페라단, 서울오페라단, 예울 음악무대 에서 ‘돈 지오반니’ 의 체르리나 역, ‘카르멘’의 미카엘라 역, ‘가면무도회’의 오스카 역, ‘휘가로의 결혼’ 의 수잔나 역, ‘휘델리오’의 마르체리네 역, ‘초인종’의 세라피나 역, ‘아라리 공주’의 아라리 공주역등으로 국내오페라 무대에서 활동함과 아울러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 서울시교향 악단, 실내악단 화음 등의 콘서트 무대에서도 활동 하였고 한국페스티발앙상블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바로크 성악곡과 20세기 현대음악에 대한 연구로 학구적인 무대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이춘혜는 스페인의 테오르보 연주자 Latorre와 듀오콘서트를 공연하였으며 쇤베르크의 ‘달에 홀린 삐에로’ 전곡을 한국페스티발 앙상블과 예술의전당 콘서트 홀에서 연주하여 크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현재 가톨릭 대학교 교수로 재직중이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