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신혜 Shin-Heae Kang

Pian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강신혜는 최고의 테크닉과 진지하면서도 열정을 다하는 음악가로서의 재능과 엄청난 레퍼토리를 지닌 매우 훌륭한 피아니스트이기 때문에 당신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마르타 아르헤리치(Martha Argerich)

 

강신혜는 1987년 독일 Kiel 시에 유학 중인 한국 유학생 부모사이에서 출생하였는데, 정통 클래식 음악 전문가들은 재능과 통찰력, 사고력을 두루 갖추고 있는 그녀를 그녀의 세대에서 최고의 피아니스트 중에 한명이라고 서슴없이 칭하고 있다.

피아니스트 강신혜는 유럽의 여러 도시에서 연주회를 가졌는데, 독일 Hannover Expo 세계박람회, Bayern주 Schloss Elmau, Hamburg시 Laeishalle 대연주홀, Flensburg시 German House, Braunschweig 시청사, 베를린 필하모니 대연주홀, 뮌헨 시 등과 오스트리아 Salzburg시의 비엔나 홀, 미국령 푸에르토리코 San Juan시 극장의 대연주홀, 스위스 Lugano와 Gstaad, 이탈리아 Florence, 로마, 스페인 Mallorca, 바르셀로나, 러시아 Saint Petersburg의 Mariinsky Theatre 등 유럽의 여러 나라에서 연주회를 가졌다. 또한 Kissinger 여름 페스티발, Brunswick 클래식 페스티발, Bad Reichenhall 알프스 클래식의 여름 페스티발, Passau 페스티발, Bodensee 페스티발 등 수많은 페스티발에 초대되어 연주회를 가졌다.

2005년 최연소 나이로 Wilhelm-Kempff 장학재단으로부터 장학생으로 선발되어서 이탈리아 Positano에서 개최된 장기 특별 베토벤 코스에 참가하여 32개의 베토벤 소나타 전곡과 베토벤 협주곡 5곡 전부를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2008년에는 미국으로부터 초청받아 미국령 푸에르토리코 San Juan시 대연주홀에서 미국 데뷔 연주회를 가졌고 San Juan 대학에서 독일 작곡가 음악을 중심으로 한 마이스터 클래스를 개최하고 강의하였다. 또한 2014년 독일 함부르크에서 마이스터 클래스를 주관하여 참가한 대학생들로부터 아낌없는 찬사를 받았다. 2012년 바덴바덴에 있는 세계 브람스 협회의 초청으로 장기 체류하며 브람스를 깊이 연구하게 되었고, 로베르트 슈만이 대학교수로 재직했던 뒤셀도르프에 있는 슈만 협회의 초청으로 성공적인 연주회를 가졌고, 슈만의 고향인 Zwickau에 있는 Robert Schumann 협회의 초청으로 몇 차례 연주회를 가졌다.

피아니스트 강신혜는 어릴 적에는 여러 차례 피아노 콩쿠르에 참가하여 1등 및 특별상 등을 수상하였으나, 학업에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을 할애하고 나아가 자립적이고 자주적으로 음악을 공부할 수 있는 능력향상 목표를 위해 피아노 콩쿠르에 참가하지 않았다. 2001년에는 강신혜를 위한 강신혜 재단이 북부 독일인이 중심이 되어 창립되었다. 2006년에는 German Order of Druids 역사상 최연소 수상자로 선정되어 “the Prize of Honor(명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는데, 이 상은 Karl-Heinz Böhm, Prof. Justus Frantz, 신학자 Prof. Dr. Hans Küng이 받은 상이다. 2011년에는 Young Steinway Artist가 되면서 수많은 음악가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