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립합창단 Gwangmyeong City Choir

Chorus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2000년 시립예술단 시립합창단으로 승격한 광명시립합창단은 본격적인 합창음악활동의 선두주자 역할을 맡아왔으며 폭넓은 레퍼토리로 꾸준히 합창음악의 저변확대에 일익을 담당하였다.

동유럽뿐 아니라 아시아 여러 국가의 해외 초청연주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돌아옴은 물론 타 지역 문화에술 초청연주 등 시민을 위한 사랑의 음악회, 찾아가는 음악회, 장애인의 날 음악회, 시민과 함께하는 육군 호국음악회 등 관내외에서 시민들과 한층 더 가까이 하고, 광명시민의 정서함양과 예술의 창달을 위하여 혼신의 열정을 쏟아왔다.

특히 2008년 10월 광명시립합창단은 남성단원이 새롭게 위촉되어 본격적으로 프로합창단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많은 활동과 수상에도 불구하고 레퍼토리의 제한과 폭넓은 음역의 부재 등 여러모로 제한되고 국한될 수 밖에 없던 여성합창단의 많은 문제점들이 해결됨으로서 한층 더 화려하고 폭넓은 음역에서 오는 풍성한 합창음악을 선보이게 되었다.

또한 2011년을 맞아 초대 상임지휘자로 김영진 지휘자가 위촉되어 더욱더 활발한 음악활동을 기대하고, 이러한 성숙되어가는 일련의 과정들을 통하여 기존의 타 시도의 수없이 많은 합창단과 본격적으로 선의의 경쟁을 펼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위해 한편으로는 차별성을 추구하는 합창음악으로 시민과 국내외 합창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보답하고자 한다.

광명시의 문화사절단으로의 역할을 담당해가고 있는 시립합창단은 앞으로 한층 더 발전된 모습으로 광명시민에게 다가서며 대외적으로 더욱 실력을 인정받고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사랑받는 합창단이 되기 위하여 지금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