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윤 Joung Yun Kim

Pian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피아니스트 김종윤은 1990년 익산 출생으로, 6세 때 피아노를 시작하여 예원학교에 수석입학한 후 서울 예술 고등학교에 진학하여 이듬해 한국 예술 종합 학교에 영재 전형으로 입학했다. 학창시절 그는 백스타인-삼익(Bechstein-Samik)콩쿠르 에서 2등, 이화 경향 콩쿠르 1등을 수상하였으며, 중앙 음악 콩쿠르에서 최연소 우승하는 등 국내 주요 콩쿠르에서 입상하며 일찍이 그 실력을 입증했다. 또한, 서울 아시아-태평양 영 아티스트 피아노 콩쿠르(Asia Pacific Young Artists Competition)에서 3위한 후 마리아 카날스 국제 음악 콩쿠르(Maria Canals Piano Competition in Barcellona)에서 2위를 수상함과 동시에 최연소 참가자상, 현대 음악 특별상, 스페인 음악 특별상을 거머쥐며 본격적으로 국제 무대에 이름을 알렸다. 이후 서울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2위, 부조니 콩쿠르에서 부조니 곡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금호 아트홀 영재 콘서트로 정식 데뷔를 가진 이후 금호 영 아티스트 콘서트, 야마하 영 아티스트 콘서트, 야마하 라이징 스타 시리즈 등을 통해 독주 뿐 만 아니라 실내악에서 많은 연주 경험을 쌓은 그는 쇼팽 소사이어티, 모스크바 리사이틀홀, 상하이 콘서바토리, 이태리 엠폴리 샬롬 극장에서 연주하는 등 국내외에서 왕성한 활등을 펼치고 있다. 또한, 라이프치히 유로 뮤직 페스티벌, 음연 피아노 아카데미, 젊은이의 음악제 등 국내외 다양한 음악 페스티벌에 지속적으로 초청 받아 연주하고 있다.

 

그는 그에게 음악적 기반을 만들어준 전민숙을 사사한 이후 한국 예술종합학교에 재학 당시 강충모를 사사했고, 독일 한스아이슬러 음대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한 후 현재 미국 콜번 스쿨에서 전문 연주자 과정에 있으며, 파비오 비디니를 사사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