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연지 Yeon Jee Sohn

Obo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워싱턴 아시아 프레스에서 “완벽한 연주”라는 평을 받은 오보이스트 손연지는 서울예술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졸업 후 미국 피바디 콘서바토리 석사과정과 매릴랜드 음악대학 박사과정을 졸업하며 전문연주자로서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일찍이 “한국 월간음악 콩쿨” 우승 및 관악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주목 받은 그녀는 MTNA 대학 아티스트 퍼포먼스 컴피티션 우승 등 많은 상을 수상하며 국제적인 명성을 쌓아나갔다. .
월간음악 콩쿨 우승자 연주회를 시작으로 전문연주자의 길을 걷기 시작한 손연지는 리스 사이밍턴 그리즈월드홀, 호머 율리히 리사이틀홀, 예술의 전당 리사이틀홀, 세종체임버홀 등 다수의 공연장에서 독주회를 개최해왔고 특히 2010년에는 오보에-기타 듀오 ‘D’Amore Duo’의 멤버로 펜 알프스 뮤직, 카메라타 뮤직 콘서트 시리즈, 버지니아 미술관 등 미국 전역에서 초청연주회를 가졌다. 이들은 많은 작곡가들에게 곡을 헌정 받았으며 2011 발매된 음반 에 수록하기도 하였다.
오케스트라 연주에도 끊임없는 열정과 관심을 쏟는 오보이스트 손연지는 워싱턴 메트로폴리탄심포니 오케스트라 등의 객원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김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수석주자로 활동 중이다. 2015년부터 ‘Estro Duo’와 ‘Ensemble Espoir’의 멤버로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한세대학교, 서울대학교에 출강하여 후학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