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재 Woo Jae Kim

Guitar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표현력 있는 음색과 열정적인 연주로 청중을 압도하는 클래식 기타리스트 김우재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과 동 대학원을 졸업한 후 독일 함부르크 국립음악대학에서 수학하였다. 재학 중 프랑스 세르다뉴 국제 기타 콩쿠르 에서 3위로 두각을 나타냈고 독일 각지의 무대에서 초청 독주회를 열었으며 현대음악앙상블 ‘CMEK’ 1집 (2006) 앨범을 발매하는 등 독일을 거점으로 세계를 무대로 활동했다.
서울대학교 재학 중 다양한 무대에서도 유감없이 기량을 발휘한 그는 아시아-한국-윤 페스티벌, 통영국제음악제 등 다수의 현대음악제에서의 연주를 해왔으며 1998년에는 국악기와 양악기가 같이 이루어진 현대음악단체 현대음악앙상블 ‘CMEK’의 창단멤버가 되었고 최근에는 ‘TIMF ENSEMBLE’의 객원연주자 활동 등으로 현대음악연주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2001년 세종문화회관 소극장에서의 데뷔 독주회로 국내 무대에 정식 데뷔한 김우재는 귀국 후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 금호아트홀, 대한성공회 서울주교좌성당 등 다양한 공연장에서 20여 회의 독주회를 열었다. 그 중 2010년 시작한 “김우재 클래식기타 독주회 GUITAR+” 시리즈는 서울문화재단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공연예술 창작활성화사업에 선정되었고 2012년의 두 번째 GUITAR+ 시리즈 “Ritmico”는 서울문화재단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예술창작지원사업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기타리스트 김우재는 서경대학교, 예원예술대학교, 숭의여자대학교, 선화예술고등학교 강사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서울시립대, 수원대학교, 백석예술대학교 등에 출강 중이고 2012년부터는 성남국제기타페스티벌과 ‘SIGF ENSEMBLE’의 음악감독으로 재직 중이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