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환호 Hwan Ho Jung

Pianist, Composer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크로스오버 영역에서 활동하는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인 정환호는 2012년 봄, 유니버설 뮤직을 통해 연주앨범인 <바램>을 발매하며 데뷔하였다. 미니멀하지만 따뜻한 감성의 연주음악과 창작가곡을 작곡하며 다양한 무대에서 대중과 함께 소통하였다. 10개의 디지털 앨범 <기다림에 관하여>, <날아가>, 등과 하나의 E.P 앨범 <바램>, 그리고 컴필레이션 앨범인 <기억의 노래>를 발매였다. 평범한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그의 음악은 MBC <무한도전>과 TVN 버라이어티 <삼시세끼>등에 삽입되었고, <기억의노래>는 아시아나 항공의 인플라이트 뮤직에 수록되었다.
아르떼TV, 카이스트, KT체임버홀 등과 함께 단독 콘서트를 진행하였으며, 디뮤지엄, 현대기아차, 교보생명, 포스텍, 진로하이트, 국립공원관리공단, 보건복지부, 유라시안 필하모닉, 평창알펜시아, 삼익문화재단,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등의 주관행사에 초청 연주자로 참여하였다. 또한 2016년 창단된 프로젝트그룹<피아노 옴니버스>의 연주자이자 MC로 활동하면서 문체부 주관의 <다중집합순회시설>공연으로 전국 20여개 도시에서 연주하였고, 성남 TLI 아트센터 공동기획공연 , 금호아시아나 초청공연 <클래식포유> 등에 출연하였다.
무대 이외에도, 2014년 호주 로케로 진행된 우리투자증권 TV-CF <피아니스트 편>, KBS 드라마스페셜 <피아니스트>, 수목극 <비밀>, <1%의 어떤 것> 등에서 작곡과 연주로 참여하였다. 또한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연사 출연 및 CTS 라디오 JOY의 <소극적 위로> MC를 맡아 진행하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중앙대학교에서 음악학(이론) 전공으로 박사학위 취득 후, 현재 연주음악 레이블 <올데이뮤직>의 대표프로듀서이자 중앙대학교 교양학부의 겸임교수로 재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