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연 Woo Yun Kim

Clarinet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클라리네티스트 김우연은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으며 레파토리를 넓혀가고 있는 차세대 연주자이다. 독일 마르크노이키르헨 국제콩쿠르 3위, 베이징 국제콩쿠르 우승, 사베리오 메르카단테 클라리넷 콩쿠르 2위 클래식 윈드 국제 콩쿠르 1위, 등 국제 콩쿠르에서 석권하며 두각을 나타내었다. 그는 일찍이 국내 전국음악콩쿠르인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전국관악실기 콩쿠르에서 2위, 한국음악협회 콩쿠르 2위, 부산음악콩쿠르 2위 등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다.

최근 그는 , 모스크바 트리오, 브루노 카니노, 네나드 레식, 닝펑, 미라 왕, 카일 아브루스트, 얀 보글러, 자비네 마이어 라이너 벨레, 모야 에어드만 등과 같이 세계적인 음악가들과 함께 나란히 무대에 서며 호흡을 맞추었다.2017년에는 스타엔 라이징스타페스티발에서 뮌헨 필하모닉 솔리스텐과 협연하였으며,뤼벡 필하모니와 협연하였다. 2016년에는 바트키싱겐 페스티벌에서 초청되어 연주하였으며, 2014년 ERF 페스티벌, 류블랴나 페스티벌, 플라우엔 츠비카우 오케스트라 협연하였다. 2013년에는 북경 심포니 오케스트라 협연 무대를 올랐으며, 국내에서는 대전시향 협연, 세라믹 팔레스홀 독주회 금호영아티스트 데뷔 무대를 금호아트홀에서 가졌다. 김우연은 예원학교 서울예고를 졸업하여 일찍이 쾰른음악대학에서 수학하였으며, 뤼베크 국립음대에서 한국인 최초로 자비네 마이어를 사사하였다.

그는 최근 DalaSinfonietta Falun Sweden의 부수석으로 발탁되어 오케스트라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있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