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이 Wanny Lee

Cell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정확하고 깊이 있는 음악을 연주했다.” -독일 라이프치히 캄머 필하모니오케스트라-
“작품의 성격과 내용, 음색을 다양하고 풍성하게 표현한다.” -월간 <더뮤직>

“작품의 성격과 내용, 음색을 다양하고 풍성하게 표현한다,” 라며 다수의 평론가들로부터 큰 찬사를 받고 있는 첼리스트 이완이. 일찍이 첼로에 입문하여 서울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도미하여 맨해튼 음악대학에서 학사 과정을 졸업했다. 이후 미국 퍼쳐스 뉴욕 주립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럿거스 뉴저지 주립대학교 아티스트 디플로마를 수료하였다.

미국 유학시절 솔로연주를 비롯한 활발한 앙상블 활동을 가졌으며 뉴욕 머킨스홀에서 협연, 허버드홀, 메리어트홀 등에서 다수의 독주회를 통해 “기대되는 연주자”, “다양한 레퍼토리를 소화하는 연주자”로 주목을 받았다. 이후에도 Music Academy of the West, Walterloo MUSIC FESTIVAL, 오르포드 아트센터 뮤직페스티벌, 야노스 슈타커의 마스터클래스 참가 등 다양한 활동으로 음악의 깊이를 점차 넓혀갔다.

귀국 후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서울심포니, 코리안심포니, 대전, 포항, 창원시립교향악단과의 협연 및 독일 함부르크심포니, 라이프치히 캄머 필하모니와의 협연과 다수의 독주회를 하는 등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였다. 경희대학교, 대진대학교 강사와 가톨릭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한 그는 현재 숭실대학교와 계원예술중학교에 출강, 서울중앙음악학원 초빙교수로 재직하여 후학을 양성하고 있으며 이트리오(Piano 이진이, Violin 이선이, Cello 이완이)멤버, 서울로얄심포니 첼로 수석을 맡고 있으며 앙상블 ‘공간’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