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세희 Se Hee Hwang

Harp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하피스트 황세희는 세계 최고의 하프제작사인 미국 라이언 & 힐리(Lyon & Healy)가 주최하는 2014년 라이언 & 힐리 어워드에 수상되는 영예를 안으며 국제적으로 주목 받기 시작했다. 같은 해인 2014년 프랑스 국제 하프콩쿠르에서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1위를 수상함과 동시에 모든 부문 참가자중 최고점을 받아 전체대상을 받았으며, 세계 3대 하프제작사인 프랑스 카막(Camac)사가 수여하는 특별상도 함께 수상하였다. 이 밖에 일본 국제 하프 콩쿠르 2위(2012), 미국 영아티스트 국제 하프 콩쿠르 3위(2014), 대한민국 국제 하프 콩쿠르 4위(2015), 헝가리 세게드 국제 하프콩쿠르 “시티 오브 세게드” 특별상(2013), 오사카 국제 음악 콩쿠르 하프부문 3위(2010), 비엔나 국제 음악 콩쿠르 전체대상(2014)에 입상하였다. 또한 국내에서도 어린 시절부터 일찍 두각을 나타내어 2006년 서울바로크 합주단 전국음악콩쿠르 하프부문 1위를 시작으로 하여, 대한민국 음악 콩쿠르 대상, 한국 영아티스트 콩쿠르 1위, 예전 국제 음악 콩쿠르 전체 대상 등 유수의 콩쿠르를 석권하며 하프계의 신예로 떠올랐다.

2014년 ‘세계 하프협회’가 주최하는 “미래의 유망주”에 선정되는 동시에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제 12회 세계하프대회에서 연주회를 가졌다. 또한 같은 해에 홍콩 하프페스티벌에 “아시아를 빛낼 미래의 유망주”로 선정되어 오프닝 및 폐막 연주를 했으며, 2회 연속으로 코리안 하프페스티벌에 “아시아의 미래의 유망주”로 초청되어 오프닝 연주와 폐막 연주 및 협연과 앙상블 연주 등 폭넓은 무대를 선보였다.

2012년 금호영아티스트콘서트 독주회로 데뷔한 황세희는 뉴욕 카네기홀,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예술의전당 IBK 챔버홀, 금호아트홀, 충무아트홀, 장천아트홀 등에서 수 많은 협연과 독주회 및 앙상블 연주를 꾸준히 해오고 있으며, 국내 유명 하프앙상블 단체인 사단법인 “하피데이 앙상블 (예술감독: 곽정)”의 단원으로서 (사)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홍보사절로도 활동하며 폭 넓은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예원학교 수석 입학 및 졸업, 서울예고 수석 입학하였으며, 곽정과 박라나를 사사했다. 현재, 미국 인디애나 음대에서 최연소로 최고 연주자과정을 재학 중이며 세계적인 거장 수잔 맥도널드 교수를 사사하고 있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