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은 Soo Eun Yeo

Viol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비올리스트 여수은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에서 바이올린을 전공하였고, 독일로 유학하여 비올라전공으로 만하임 국립음대를 최우수 졸업(Diplom), 동 대학 최고연주자과정(Konzert examen)을 최고점수로 졸업하였다.

그는 부드러움 속에 내재되어 있는 강인한 음악성을 바탕으로 폭넓은 연주활동을 펼쳤다. 특히 바이올리니스트 이성주가 이끄는 ‘Joy of Strings’의 단원으로서 예술의전당 등 전국 각지의 공연장 기획연주회에 참여하였고, 유학시절에는 ‘Vivaldi Quartet’을 창단하여 독일 순회연주를 가졌다. 또한 한국페스티발 앙상블 실내악콩쿠르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앙상블 감각을 인정받기도 하였다.

Baden-Baden Philharmonie Orchestra(bartok concerto) 와 협연으로 오케스트라와의 이상적인 호흡을 보여준 여수은은 만하임 로젠가르텐(Mannheim Rosengarten), 하이델베르크(Heidelberg), 노이슈타트(Neustadt) 등지에서 다수의 독주회를 개최하며 솔리스트로서의 탁월한 자질을 인정받았고, 자르브뤼켄(Saarbrucken)에서의 ‘Neue Klang 연주회’는 뛰어난 현대 곡들을 초연함과 동시에 Deutsche Radio를 통해 실황으로 독일 전역에 방송 되었다.

오케스트라 연주에 남다른 관심과 노력을 보인 그는 Mannheim Hochschule 오케스트라 수석을 역임하였고, Saarbrucken Rundfunk 오케스트라 단원으로서 Beethoven Symphony 전곡 녹음에 참여하였을 뿐 아니라, Homburg Chamber 오케스트라의 객원단원으로 활동하며 풍부한 음향적 울림과 극적 표현을 면밀히 연구하였다.

이성주, 김정현, 전성해, 이순익, 한경순, Hideko Kobayashi, Roman Nodel, Susanne Rabenschlag(실내악) 교수를 사사한 여수은은 현재 Korean Symphony 수석, 올라비올라 단원으로서 다양한 무대를 통해 끊임없이 관객과 소통하고 있으며, 한국예술종합학교, 선화예술학교, 선화예고, 경기예고, 인천예고 등에 출강하여 후학양성에도 큰 열정을 쏟고 있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