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원 Jae Won Yoo

Violin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과천시립교향악단의 악장인 바이올리니스트 유재원은 미국 피바디 음대 예비학교와 서울예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를 졸업하였으며 재학 중 전체실기수석졸업(음악상 수상)하였으며 국내외 다수의 콩쿨에서 우승, 입상한 바 있다.

그 후 독일로 유학하여 뒤셀도르프 국립음대에서 유럽의 유명한 바이올리니스트인 IDA BIELER교수를 사사하면서 러시안 바이올린 주법을 익힘과 동시에 이론적 분석도 배웠다. 스승인 IDA BIELER교수는 “유재원의 연주는 나의 스승인 바이올리니스트 OSCAR SHUMSKY 와도 너무 흡사하며 그의 바흐, 파가니니, 이자이 연주는 개성이 강하며 환상적인 분위기가 연출된다!” 라고 언급하였다.
그 외에도 카셀, 베를린, 하겐, 스위스, 이태리 등지에서 14번의 독주회를 개최하며 해외에서 좋은 평을 받은 바 있는 그는 유학 중 서독방송교향악단(Cologne Radio Symphony Orchestra)에서 활동하였으며 귀국 후 악장으로서 연주한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영웅의 생애”를 통해 성공적으로 국내 오케스트라 무대 데뷔를 가졌다.

서경대 겸임교수를 역임한 바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유재원은 현재 과천시립교향악단의 악장 외에도 서울바로크합주단 단원, KCO6중주단 제1바이올리니스트로 활동하고 있고 예원, 서울예고, 덕원예고, 경기예고, 경희대, 한양대에 출강하여 후학양성을 도모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작곡가 최재혁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한국초연하였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