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민  

Jaemin Shin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피아니스트 신재민은 2015년 세계 5대 피아노 국제 콩쿨 중 하나인 부조니 피아노 콩쿨에 파이널리스트로 초청받아 이태리 현지인들을 비롯한 국제적인 음악애호가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바 있다. 독일 바이로이트, 베를린, 드레스덴 , 미국 로스앤젤레스 등 많은 도시들을 방문하며 솔리스트로 연주하였으며, 유럽 5개국 청소년들이 연합하여 형성된 Kon.centus Jugend-sinfonie-orchester를 비롯 San Diego Civic Youth Orchestra 등과 성황리에 협연 무대를 마친 바 있으며, 국내에서는 12세에 울산시립교향악단과의 연주로 데뷔하였고, 2010년에는 당시 포항시립교향악단을 이끌었던 세계적인 지휘자 유종의 초청으로 정기연주회 무대에서 도흐나니의 “동요에 의한 변주곡 (Variations on a nursery rhyme)”을 한국 초연하였고, 이듬 해에는 다시 초청되어 프로코피에프(Prokofiev)의 피아노 협주곡 3번을 성공적으로 연주한 바 있다.

실내악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는 신재민은 독일 베를린의 멘델스존 박물관, 드레스덴의 슈만 하우스 등 수많은 연주회장에서 성황리에 실내악 연주를 마쳤고, 2015년에는 베를린 필하모니 챔버 홀에서 유종의 창작곡 “Springsound”를 세계 초연하여 베를린 음악애호가들에게 극찬을 받았다. 또한 최근에는 더블베이시스트 성미경과 함께 연주한 프랑크 바이올린 소나타 영상이 세계적인 권위의 잡지사인 The Strad에서 소개되기도 하였다.

신재민은 1988년에 울산에서 태어나 4세에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다. 저명한 피아니스트 강충모 교수의 문하에 들어가 국내 최고의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곧바로 독일로 향하여 세계 최고의 피아니스트 중 하나로 손꼽히는 파비오 비디니 (Fabio Bidini)교수를 만나 독일 최고의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음악대학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그리고 한스 아이슬러 음대의 최고연주자과정 (Konzertexamen)에 만장일치로 합격하여 학업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동시에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콜번 스쿨(The Colburn School)에 합격하여 젼액장학생으로 전문연주자과정 (Artist Diploma)또한 병행하고 있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