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수빈 Soo Been Lee

Violin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바이올리니스트 이수빈은 뉴욕 ‘Young Concert Artists’ 오디션에서 최연소 우승하여 2016년 10월부터 New York, Washington D.C., New Jersey, Florida University, Rockefeller University 등에서 성공적으로 투어 리사이틀을 마쳤으며, 2017년도에도 미국 투어 연주가 예정되어 있다.
2014년 금호예술기금 예술의전당 음악영재 캠프&콩쿠르에서 금호영재대상을 수상하였고, 2012년에는 예후디 메뉴인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 참가하여 만11세의 나이로 주니어부문에서 2위를 차지하였으며, 결선 지정곡 중 현대작곡가 Li Shanggian의 곡을 누구보다 성숙한 해석과 기교로 선보여 심사위원과 청중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또한 2013년에는 모스크바 오이스트라흐 바이올린 국제 콩쿠르에서 1위 및 EMCY특별상과 체임버 오케스트라 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번 그 실력을 인정 받았다.
이수빈은 2010년 11월 금호영재콘서트 독주회로 데뷔한 이래 지금까지 만 16세라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놀랄만한 연주 경력을 가지고 있다. 2015년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한 예술의전당 2015 신년음악회를 시작으로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 예술의전당 청소년 음악회 등에서 연주하였고, 2014년에는 중국 우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으며, 7월에는 영국 시티 오브 런던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The Gift’ 콘서트에서 비발디의 사계를 전곡 연주하여 영국 문화계를 감동시켰다. 또한 폴란드 쇼팽 뮤직 페스티벌의 초청으로 폴란드에서 리사이틀을 가진 바 있다. 지금까지 서울시향, 수원시향, 부산시향, 인천시향, 전주시향, 강릉시향, 창원시향, 강남심포니, KBS교향악단, 국군 교향악단, KNUA 심포니, 코리안 심포니, 헤이리 심포니, 경기필하모닉, 한경필하모닉, 바로크합주단 등 국내 최고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으며, 부산국제음악제, 대관령 국제음악제, 서울 스프링 페스티벌 등 음악 페스티벌에도 꾸준히 초청되어 연주하고 있다. 2009년에서 2012년을 걸쳐 반기문 UN사무총장 환영 연주, 말레이시아 국왕 내외 방문 기념 청와대 초청 트리오 연주, 말레이시아 총리부인 한국예술종합학교 방문 기념 실내악 연주를 비롯한 국빈 환영 연주뿐 아니라 한국을 빛낼 꿈나무로 한국 제18대 대통령 취임식에 초청받기도 하였다. 그밖에 2014년 대원음악상 장려상,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상을 수상하였고, 한국예술종합학교를 빛낸 인물 선정, 2016년 월간잡지 객석에서 차세대를 이끌 젊은 예술가로 선정되었으며, 클래식FM KBS음악실, KBS 클래식 오디세이 등에도 출연하여 연주하였다.
이수빈은 2017년 9월부터 Boston New England Conservatory에 전액장학생으로 입학예정이며 현재 김남윤 교수를 사사하고 있고,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이탈리아 고악기인 크레모나의 1794년산 주세페 과다니니로 연주하고 있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