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효선 Hyo Sun Lim

Pianist


Management:

Social links:

BIOGRAPHY

피아니스트 임효선은 수원태생으로 예원학교와 서울예고를 졸업한 뒤 연세대 음악대학, 한양대 대학원과 영국 왕립 음악원(Royal Academy of Music) 최고 연주자 과정을 거쳐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D.M.A.)를 취득하였다.

1993년 귀국 독주회를 기점으로 국내·외에서 수십회의 Recital 및 Duo Recital을 하였으며 수회의 국내·외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가졌고, 헝가리, 스페인, 독일 등의 음악대학들과 음악 연수 참가 및 연주 활동을 통해 국제 교류를 하고 있다.

그 외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동문음악회, 아시아 작곡가 연맹(ACL), 한국 피아노 학회, 한국 및 일본 국제 피아노 두오 협회 등에서 주최하는 정기연주회 및 특별 연주회에서 활동하였고 현대음악에도 관심을 기울여 20세기 음악을 중심으로 수회의 세계초연 및 한국초연 곡들을 연주하고 있다. 특히 2010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건반위의 포크송’ 시리즈 독주회에서는 각 나라별 민속음악을 소개하는 개성 있는 레퍼토리 선정으로 청중들에게 신선한 감흥을 주고 있으며 그 외 강원도 문화예술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강원 순례 독주회도 진행 중에 있다.

예술계의 화두인 토탈아트(Total Art)에도 관심을 기울여 한국적 아방가르드의 대표적 예술인 국수호 선생과 함께 춤 음악극 ‘사도’를 초연하였고 본 공연으로 2008년 스페인 사라고사 엑스포, 2010년 G20 공식 만찬 음악회, 2011년 한국-호주 수교 50주년 기념 음악회 등에 공식 초청되었으며 그 외 독일 자일러 피아노사 독주회, 탄자니아 자선 음악회, 터키 문화원 개원 1주년 피아노 독주회, 일본 가와이 피아노사 연주회에 초청되는 등 국제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다.

현재 춘천교육대학교 음악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강원 피아노 두오 협회 부회장, 한국 달크로즈 학회 부회장, 한국 피아노 두오 협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임효선은 한국 피아노 학회 연주분과 위원장과 한국 피아노 두오 협회 총무를 역임하였다.

MEDIA